주한외국기업뉴스 - 2020년 11월 09일
작성일 :  2020-11-10 17:43 이름 : 김종철
첨부파일 : BBS_FILEnews1.png
폰트확대 폰트축소

[단독취재] 주한외국기업들 50%가 올해 송년회 계획 없다.

 

슬라이드4.PNG

 

 

 

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 [상임대표 김종철,54 ]는 2020년도 10월 주한외국기업 지사장 CEO와 인사담당 임원 CHRO들을 대상으로2020년도 송년회 개최 여부에 대한 서베이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.

 


 

조사결과 한국에 진출한 주요 외국기업들의 절반인 50%가 송년회 계획이 없다고 응답했다.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직원들의 보건안전 (EHS Policy ) 준수를 위한 본사의 방침이기도 한것으로 알려졌다. 일부 기업은 재택근무가 대부분이므로 선물로만 지급한다는 기업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인것으로 응답했다.


송년회를 진행할 계획으로 응답한 외국기업은 30%로 응답을 하였고 코로나19로 저하된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친목도모의 주제로 진행할 계획으로 응답했다.


이번 조사에는 직원수 100명인 외국기업이 60%를 차지하였고 주요 참여응답 기업들은 CHUBB 처브라이프생명 , 유한킴벌리 , 한국오츠카제약, 로투스베이커리즈코리아, 한국아즈빌, YKK Korea, Guess Korea , 엔카코리아 , 타이슨푸드코리아,에벨릭스코리아 주식회사,한국무라타전자등이다.


이번 서베이 작업을 기획한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[KOFEN HR] HR 마켓리서치 분과 차수은 이사 ( 로투스베이커리즈코리아 , 인사부 이사 )는 앞으로도 매달 주한외국기업을 대상으로 HR 마켓 서베이를 진행할 계획이고 2021년에는 직원평가관리 , 승진 및 채용관리 , 각사의 기업문화 , 변화 및 위기관리, 고성과자 관리, 저성과자관리등에 관한 서베이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.


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는 1999년도에 설립된 주한외국계기업의 연합체로서 산업통상자원부 소관  (사)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 [G-CEO] 와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[KOFEN HR] 등의 법인회원사와 외국계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이 개인자격으로 가입되어있다.

 

댓글
ID :  
PW :  
댓글등록
글목록